어린이 사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해피 조회 12회 작성일 2020-10-20 06:50:25 댓글 0

본문

소아 사시, 그 증상과 치료

한쪽 눈은 보고자 하는 대상을 똑바로 쳐다보지만, 다른 눈은 그렇지 못한 경우를 뜻하는 ‘사시’는 두 눈이 똑바로 정렬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 눈은 생후 6개월 경이 되면 눈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근육이 완성이 되고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있게 되는 데요. 6개월 이후에도 아이의 시선이 일치되지 않는다면 소아 사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눈동자가 안쪽으로 몰리는 내사시, 바깥쪽으로 나가는 외사시. 평소에는 괜찮다가 때때로 사시가 되는 간헐성사시. 원시로 인해 발생하는 조절성사시 등 사시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뉘기 때문에 일반인이 사시를 진단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안과 임현택 교수 인터뷰]
소아 사시 확인 방법?
사시가 있는 어린이에서 흔하게 보이는 증상 중의 하나는 눈부심 증상입니다. 한쪽 눈을 심하게 찡그리거나 눈이 부셔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그러나 이 증상만으로 사시를 진단할 수는 없고, 사시를 의심할 수 있는 여러 증상 중의 하나이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에서는 불빛을 두 눈에 동시에 비춰서 각막에 맺히는 반사 점의 위치로 사시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눈의 주시 행동, 교대 가림 검사 등을 종합해서 사시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사시를 방치하면 점차 시력이 저하되고, 안구 위치의 이상으로 인한 미용상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사시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경 치료와 가림막 치료 등으로 사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수술적 치료로 호전이 되지 않는 경우와 사시가 너무 심해 시력 발달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해야 합니다.

[안과 임현택 교수 인터뷰]
사시교정술?
사시 교정술은 눈 근육의 힘을 조절해서 사시를 치료하는 수술입니다. 사시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수술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우 심한 내사시의 경우에는 1년 이내에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비해서 외사시의 경우에는 사시가 나타나는 빈도, 사시의 각도, 시력 등 여러 가지 검사 조건을 판단해서 수술 시기를 결정합니다. 중증이 아니라면 4~5세 이후에 수술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사시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증 사시는 80~90%가 한 번의 수술로 완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시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1차 수술 후에 경과에 따라서 몇 년 후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소아 사시의 수술 시기와 재수술 여부 등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아 사시, 시기에 맞게 적절한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부모의 세심한 관찰과 보살핌이 중요합니다.
드래곤마스터 : 난13지금걸림
허정원 : 저는 간혈성사시에요...ㅜ
허정원 : 저는 이제 3학년인데...
허정원 : 저 어떡해요...ㅜㅜㅜ
ᄋᄋᄋ : 사시때문에 가림치료 하는데 안경쓰고 해도 되나요?
울랄라 : 저 왼쪽 눈이 외사시 인데 어떡하죠
민Zᅵ : 사시가 눈동자가 돌아가는(?) 그런거를 제가 의식할수 있나요?
평화로운5학년'-' : 씁.... 나는 다 해당 안되는것 같은데... 약간 몰리긴 했어요ㅠㅠ
이상윤 : 사위및 사시관련 병역처분

1~3급 현역
4급 보충역
5급 제2국민역 (징집면제)
6급 병역면제
7급 재검사


1.사위(잠복사시)

20프리즘미만 1급

20프리즘이상 2급

2.수평사시

10프리즘 미만 1급

10~20프리즘 2급

20~50프리즘 3급

50프리즘이상 4급


3.수직사시

15프리즘 미만 3급

15프리즘 이상 5급
JI EUN LEE : 저도 사시인가 봐요.왜냐하면 멍때리면 왼쪽눈이 밖으로 가요.

"어린이 사시, 초등학교 입학 전 치료해야" / YTN

[앵커]
사람의 시력은 7∼8살 때 다 결정되고 이때 시력이 거의 평생을 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린이들의 시력을 위협하는 것이 바로 사시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박조은 기자입니다.

[기자]
TV를 볼 때 고개가 늘 갸우뚱하게 기울어지고 자주 넘어졌다던 5살 아이입니다.

근육에 이상이 있나 싶어 병원에 갔다가, 뜻밖에 '사시' 진단을 받고 수술까지 받았습니다.

[윤영헌, 어린이 사시 환자 보호자]
"갸우뚱하니까 보기도 안 좋지만 다니면서 넘어지는 것도 많았고요 문지방같이 툭 튀어나온 물건에 많이 부딪치고 그랬어요."

사시는 국내 어린이 100명 중 2명이 걸릴 정도로 흔하게 나타납니다.

전체 사시 환자의 60% 정도가 만 9살 이하인데, 뚜렷한 원인이 없이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문제는 시력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보통 시력은 7∼8살 전에 다 형성되는데 사시가 시신경 발달을 떨어뜨려, 약시가 되거나 심하면 실명까지 될 수 있습니다.

[박성희, 순천향대학교병원 안과 교수]
"성인들은 어지럽거나 물체가 두 개로 보인다고 표현을 하지만 애들은 표현을 못하니까 그 눈을 안 써버리죠. 그래서 약시가 됩니다."

그래서, 영·유아 시절, 늦어도 초등학교 입학 전에는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거나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경우, 또 이유 없이 잘 넘어진다면 사시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시는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만 3살이 되면 한 번쯤은 안과 검진을 받는 게 필요합니다.

YTN 박조은[joeun@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5082411033651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영순이 : 요즘은.
의학이.워낙.발전해서.
사시수술.돈도얼마안들고.
간단하다드만요.
금방수술한답니다.
그니.사시인분들힘내세요!
우리아들도.애기때.
사시였는데바로돌아왔어요.
허정원 : 근데 저는 외사시인데 제가 잘 안넘어져요 저는 어떡해할까요?
JEUL ت Gaming : 아제 중1올라왔눈 학생인데 왼쪽눈이 외사시인것 같아요 ㅠ
박쮸YOUTUBE : 사시수술한지 8년되는데..안과검진갔다가 쪼금재발해서 1년경과보고 재수술하쟀는데... 근데 안과검진할때 책같이 생겨가지고 3D같은거 찾을때 2개정도만보이고 나머지 다 정상으로 보이는데..저가 이상한건가요??
국초 : 응 수술비 200만원 ~~~~~
국초 : ㅈ됬다 2주후 수술
흑설공주TV : 저는 태어날때부터 사시있었눈데 지금도 사시있는데....
으악귀여워 : 아 의사가 나보고 아~그냥 시간지나면 나아져요 이랬는데 더 심해지고있다ㅠㅠ
포켓몬고 계정 : 저도 사시 수술했는데 다시 재발함
미묘 : 수술해도 재발했음ㅜ아...

우리 아이가 000 한다면? 소아사시 의심해보세요! (소아사시 증상과 치료법!)

안과의사 김무연에게 물어봐 : https://bit.ly/3adGgSW
눈에 대한 모든 궁금증, 더 알아보기 : http://naver.me/F1pQ1iDT
안과의사 김무연 유튜브 구독하기 : http://bit.ly/31sMKc4

#안과의사김무연 #사시 #소아사시

▼원하는 장면만 골라보기▼

00:14 소아사시는 유전이다?
01:00 소아사시를 치료하지 않으면?
01:56 소아사시 치료방법!
03:14 소아사시 Q\u0026A
안과의사 김무연 : ▼원하는 장면만 골라보기▼

00:14 소아사시는 유전이다?
01:00 소아사시를 치료하지 않으면?
01:56 소아사시 치료방법!
03:14 소아사시 Q&A
K Kim : 부모님들 싸우지 말고 아이에게 집중하고, 치료하면 고쳐진다는 앞부분 내용 클로징 멘트 ㅜㅜㅜㅜㅜ 뭔가 찡...!! 이번 콘텐츠도 잘 봤습니당 ㅎㅎ

... 

#어린이 사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vi-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