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피구왕통키 조회 4회 작성일 2020-11-23 15:13:44 댓글 0

본문

힘들게 오버홀 할 필요 없었던 것 같아 (재생 캘리퍼 교체하는 법)

뉴스포티지 2005년식 WGT 2.0D

추가적인 설명
- 에어뺴기 같은 경우, 가장 좋은 건...다른 사람이 브레이크페달을 밟고 있는 동안에 블리더스크류를 풀어서 브레이크액이 쑤욱- 빠지면 다시 잠그고서, 그런 다음 브레이크페달을 다시 떼길 여러 번 반복하는 겁니다. 혼자 하시는 건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완벽하게 하려면 말이죠.
- 동와셔는 필수...부품 얼마 안 하지 않습니까? 택배와 부품 공통점 : 고민할 시간에 빨리 주문해야 하루라도 빨리 온다.
- 작업 순서는 사실 크게 상관이 없는 게, 브라켓 놔두고 캘리퍼부터 이식한다든지...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 브라켓 고정볼트가, 생각보다 잘 안 풀릴 수 있습니다. 길이 한 15cm 장난감 같은 라쳇렌치로 안 풀린다고 하시면 깊은 한숨...ㅠㅠ 복스대나 1/2인치 길이조절 라쳇렌치 정돈 가져오셔야합니다.
- 재생 캘리퍼 같은 경우, '본인 차종 + 캘리퍼' 이런 식으로만 검색해도 쏟아져 나오니...굳이 제게 어디서 샀느냐고 물으실 필요 없으세요. 구입페이지 가면 제품설명이, 제가 드리는 설명보다 자세할 겁니다.
- 신품 캘리퍼가 한 10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은데...물론 차종에 따라 다르겠지만...신품 캘리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다만 3~4만 원 하는 재생 캘리퍼가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듭니다...반짝반짝한 게 특히...

캘리퍼 고착방지 작업하는 법(가이드핀 교체)

뉴스포티지 2005년식 WGT D2.0

추가적인 설명
- 부품 조회 시, 캘리퍼 브라켓에서 위쪽, 아래쪽 가이드핀 부품 조회가 가능한데, 그런 걸 이용하시면 어느 가이드핀이 아래인지 위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2편에서 관련 내용을 다시 다뤄볼 겁니다.
- 가이드핀을 왜 교체하느냐? 재활용하면 되는데? 라고 하시면 이유가 다 있습니다. 제 차에 들어가는 가이드핀 8개를 다 사는 데 8,000원이 넘지 않습니다! 적어도 현대기아는 이래요. 게다가 가이드핀이 완전히 고착되어 있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그때는 교체하시는 게 좋습니다...
- 그리스 같은 경우, 제가 약품 쪽은 솔직히 젬병이라...뭐라 드릴 말씀이 없는데요. 용량 대비하면 세 가지 그리스 모두 가격이 비슷하긴 합니다. 그런데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두리뭉실하게 캘리퍼에 쓸 수 있어...하고 하는 것보단 캘리퍼 가이드핀에 쓸 수 있어! 하고 해놓은 게 더 믿음이 가는 건 사실이더군요.
- 이 작업의 필요성에 대한 태클은, 받지 않습니다. 제 차에 필요한 작업이었고, 제 차에 해서, 저는 어마어마하게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그뿐이에요. 굳이 시간과 비용을 써서 필요없고 효과도 없는 짓을 하기엔, 제가 시간적으로도 금전적으로도 여유롭지 않거든요. 20만 킬로 이상 타셨다면 아마 효과를 보실 확률이 높다고 봐요. 하지만 10만 이하, 혹은 그 즈음이면 그냥 안 건드리고 타시는 게 좋다고 판단되네요. 가장 좋은 건, 캘리퍼 부분만 떼고서 직접 가이드핀 눌러서, 복원력이 얼마나 되는지 보는 거겠지만요.

이제 제 캘리퍼는 빨간색 입니다 [타이어 위치교환 2탄]

저번주에 하루 종일 차를 띄우지도 못하고 끝난던
타이어 위치교환에 성공했슴다

그리고 캘리퍼 도색도 성공했어요 !!
(역시 작업은 공구빨 )

아 그리고 차를 플로어잭으로 저렇게 한 쪽 전체를 띄우는 방법은
해외 유튜브에서 보고 따라 한건데, 정확히 잭 포인트를 띄우는게 아니라서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기 때문에
혹시나 이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전문가에게 가셔야 해요

... 

#캘리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vi-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