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해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춘자 조회 2회 작성일 2020-08-01 23:23:51 댓글 0

본문

LG유플러스, 서비스해지 ‘모르쇠’… 고객들 분통

[앵커]
휴대전화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초고속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까지 묶은 결합상품들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요즘에는 신규 가입자 유치가 어렵다보니 소비자들이 해지를 요청하면 해지업무를 지연하면서까지 늦장 대응을 일삼고 있습니다. 소비자 불만도 커지고 있습니다. 한지이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 동대문구에 사는 주부 이모씨는 최근 LG유플러스의 초고속 인터넷 결합상품을 해지하려다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하루에 수십번씩 고객센터로 연락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고 온라인 해지 접수를 해도 상담원의 전화는 오지 않았습니다.
무려 일주일이 지나서야 돌아온 답변은 또다시 해지 접수 절차를 밟아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런저런 핑계를 들면서 해지를 거부했고, 이씨는 결국 쓰지도 않은 한달치 이용료를 또 납부했습니다.

[인터뷰] 이모씨 / 결합상품해지 피해자
고객센터가 전화를 안받으니까 일주일에 두세번씩 하다가 저도 지쳐서… (해지접수) 등록하고나서도 (접수가) 많이 밀려있는 관계로 당장 연락을 못준대요. 경쟁사 상품을 해지하고 자기들 것을 계속 쓰라는 것이죠.

하지만 LG유플러스는 해지를 하려고 하는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상담원의 역할이라며 경쟁사들도 모두 다 같은 영업방식을 고수하고 있다고 강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LG유플러스 관계자
상담원이 누구든지간에 해지 신청을 받고 바로 진행하면 그분이 오히려 일을 잘못한다는 평가를 받아요….

이처럼 경쟁사에 고객을 뺏기지 않으려는 이통사의 늦장 대응 때문에 피해도 눈덩이처럼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피해는 205건으로 전국사업자중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가 가장 많은 업체는 LG유플러스였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해지신청 뒤에도 계속 요금이 부과되는 해지 접수와 처리 관련 분쟁이 29%로 가장 컸습니다.

[인터뷰] 박현지 조정관 / 한국소비자원
실제로 해지 절차를 모두 밟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자가 부당하게 해지를 하지 않을 때에는 1372에 소비자 상담 신청을 해서 관련내용 확인을 거친 뒤 피해구제 접수를 해서 사실 조사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통신사에 해지를 신청한 뒤에 제대로 처리가 됐는지 한번 더 확인해 줄 것을 소비자원은 당부했습니다.

서울경제TV 한지이입니다.

[영상편집 이한얼]
김민자 : 상담사 그 팀장 남자분 지금도 있겠죠 얼마나 여러사람들 열받게 할거예요
김민자 : 엘지 유플러스는 114 전화했는데 약정이 되어서 문의했는데 자꾸 요구사항을 얘기하고 진짜 해지하고 싶더라구요 근데 쉽게 해지도 안해 주려 했고 자꾸 설득하려 하더라구요
doomlander : 해지 일주일 넘게 전화 안되더니 다른부서에다가 계속 해지해달라고 끈질기게 말하니까 대기 없이 바로 걸어줌
P다시만나 : 그래서 버티는거냐 초딩도 아니고 더럽게 장사하네
은월랑이 : 믿 거 엘
짝퉁예삐다롱 : 이래서 법생겼자나 이제 저짓거리못해 해지방어팀 사라졌지 뭐 ㅋ
위에서넘어왔소 : 이거 뿐만이 아니라 얘네는 진짜 시발 추가상품 같은거 내가 해달라 한적도 없는데 지들 맘대로 등록해서 내가 돈 돌려받은 것만도 2번째임 ㅋㅋㅋ
치미터 : 엘지사기꾼들. 내꺼도 해지해줘. 5만원 추가요금나왓어
zZ zZ : 제발좀 고객센터 전화좀받아라
조gitbsjiop : 아~~적같은 회사입니다 위약금도 현금으로 내라하데요
사기쳐서 핸펀드 파라 먹는회사 쳐다도 보지맙시다

먼치가 화를 냅니다.. LG통신사 인터넷 해지관련 상담이야기 .

메이플스토리 와 관련없는 이야기입니다.(자막 편집 영상)
노력왕먼치 : https://www.youtube.com/watch?v=VqsCh9Pzav4 2번째 이야기.
토리 : 내가보기엔 모두 잘못같음
1.방문하기로 한 기사 =일정변경된거면 사전에 상담사 또는 사용자에게 알려야지
2. 상담사 = 중간에 진행상태를 확인했거나 기사 일정 변경되었으면 사용자에게 알려줘야지
3. 사용자= 3시에 검사해주기로 한 기사가
안왔으면 보통 전화해서 왜 안왔다고 물어보고 해결해야지 통신사 바로바꾸다니 일을 키움
결론 : 다들 너무 아니하게 일처리를 했다.
Meng Jay : 병신같은 엘지 대칭형 기가랜도 핑 ㅈ같이 튐 sk브로드밴드만도 못한 개 ㅈ같은회선
Yummy Life : 엘지 10년 사용했고 정상해지 처리후 두달지나서 돈이 빠져나갔어요. 뭐냐고 물으니 모뎀 공유기에는 장기사용자라 위약금이 없지만 어댑터부분에 대해서는 위약금이 있는데 모르셨나보다고 하더군요.. 해지됐다는 문자 받을때까지 두달후 돈이 빠져나가는 순간까지 한번도 언급이 없던 내용인데요. 상담사님께 이건 기만행위 아니냐니 바로 환불은 해주겠다는데 엘지에 대한 이미지는 복구되기 어려워보이네요. 어댑터 위약금이라니...
먹방조아 : 상담원 자막없으면 뭐라하는지 못알아들을정도로 발음심각하다 그리고 마이크 갖다대고 말하나 ㅈ나거슬리네 ㅋㅋ
유포리아 : 이제 엘지유플러스 중국꺼예요.
엘지 쓰면안되요!!
mk lim : 해지할때 조심해야되요 오늘 아침방송에 보니까 비슷한 내용나오더라구요 조심하라며. 찾아보니까 인터넷서포터인가 거기서 위협?을 무릎쓰고 알리려하는거같은데 ㅠㅠ 한번 들어가보세요 저도 들어가봤는데 좋은 정보 많더라구요
먹방 : 하 이거 보고 안먹던 사이다 사먹었다;;
두분다 답답하시네ㅠㅠㅠ
이환주 : 아오 말 진짜 더럽게못한다 답답해... 사이다좀줘...
김정환 : 메이플만 쳐하니까 지능 딸린게 보이네.. 본인이 하고싶은말 제대로 전달 못하는건 둘다 똑같고 대화 흐름 못잡고..ㅋㅋ 책 좀 읽으쇼 제발..

LG통신사 인터넷 해지관련 상담이야기 (팀장님 연락옴)

https://www.youtube.com/watch?v=xqmpm6i2EAo

이야기1번.
mk lim : 해지관련 인터넷서포터에서는
꿀팁으로 있는데 읽어보니까
바로 이해되던데 영상이 먼가...
상담원도 이상하고........
무튼 잘보고갑니다
J Two.Y : 말이 왤캐 어렵냐 ~~적인 부분에 있어 어쩌구 저쩌구
박놈 : 말 존나못하네 답답하다
장지현 : 아니 그냥

인터넷이 끊겨서 해지하려고 했는데
단순변심 해지는 위약금이 발생된다고 해서

전 상담사가 인터넷이 끊기는 (핑이튀는상황을)기사방문을 통해 입증을 하면 위약금을 변제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고 , 입증을 위해 기사가 방문한다고 했으나 아무 연락도 없이 방문하지 않았다

그 후 나는 방송을 하는 사람이라 언제까지나 기다릴 수 없기에 다른통신사에 인터넷계약을 하였고,
다른통신사와 계약을 하였기에 단순변심으로 인한 위약금을 물어야된다고 하는 상황이다

애초에 기사가 방문을 해서 ‘인터넷이 끊기는 상황’을 확인 했으면 단순변심이 아니라
인터넷망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것이 확인되고 내가 위약금을 물을 필요 없이 정상해지 되지 않았겠냐?

기사가 무단으로 방문후 확인하지 않아서
생긴 일인데 왜 나에게 위약금을 다 물리라고 하느냐?

라고 하세요..
파랑새 : 먼치님이 단지 말을 아끼고 말을 잘안하시는줄 알고있었는데 말을 조리있게 못하시는건지 안하시는건지... 언어구사력도 그리고 상대에게 의사전달력이 없는건지 대화를 이어나가기 싫은건지 전혀모르겠고.. 해지관련위약금은 미지급하게 되더라도 별로 이런방식의 대화는 먼치님이나 LG에도 득 될것이 하나 없어보입니다.. 물론피해를 입으신것도 알고있는데 유튜버라서 무조건 받아들여야 한다 무조건 착해야하고 언행을 챙겨야 한다는게 아니더라도 제가 보기에선 새로이 전화상담하시는분이 모르는내용을 전혀 대화로 이어 나갈생각이 없어보이시네요... 이해는가지만 구독은 취소하겠습니다. 번창하세요
뀨뀨 : 이야기 포인트 좀 잘 가져 갔으면 좋겠어요
다들 같은 맘이겠지만, 1편의 마지막 부분 처럼
31일에 통화 내용에 위약금을 내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위해 기사님이 왔어야하는데 상담원 말과는 다르게 기사님이 안왔다. 라고만 말주세여 제발 엉엉
김도영 : 인터넷은 kt 쓰셈
1ss We : 먼치의 매력이긴한데 조금 딥답하네.
재혁 : 나만 먼치씨가 답답하다고 느낀게 아니네
김영식 : 안녕하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의 상급부서(클레임 부서) 에서 1년넘게 근무한사람입니다.

Lg 인터넷망장애 관련 영상으로 고구마를 과다섭취해서 사이다먹는데 보탬되고싶어 지루한 TMI 좀 준비해봤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거에요.

※영상에서 상담사를 통한 녹취내용확인

1. 1월31일경 통화시 해지위약금 51만원가량 안내받았으며 , 핑이불안정,인터넷 끊김현상으로 상담사를 통하여 기술부서접수<기사내방 안내> 를하였다 오후3시방문예정이며 방문후 바로 결과확인이어려워 시간소요 양해를 구하고 2월10일에 상담사가 전화한다고했다.

☆녹취확인 완료
- 1월31일 기사는 내방하지않았다
- 상담사는 건물내 망오류 라며 다른사람도 다안된다며 신고된 내용이라며 기사로부터 신고받았다 주장함 , 먼치님은 해당내용 안내받은게 없으며 기사가 오기로하고 안온것에대한 본인의 잘못이 있냐 확인차 질의했으나 ,
먼치님이 기사에게 다른통신사 이용할것이라하여 접수가 취소되었다고함<먼치님은 해지한다 언급한적 없음 ,접수 취소 언급한적없음>
기사가 방문하지 않았음에 당연히 그에데한 결과 없음 으로 해지시 위약금에대해 처리해드릴수 없다 반복안내 됨
※《 여기서 팩트는 1월31일 상담사를 통해 기술자방문 안내되었으나 상담사말에 의하면 기사의 스케쥴이 변동되어 딜레이가되었고 그에따른 먼치님에게 안내된사항없음 먼치님은 그기간동안 계속 피해를 입었으며 이용이 불가하다 신고했으나 해당부분에대한 이용정지 프로세스또한없음 상담사의 통화품질관련하여 말끝흐림 , 고객말 계속 끊음, 고객의 불편사항 니즈파악 불가 , 알아들을수없는 어휘파괴 및 상담사가 갖춰야할 지식또한 부족》

- 말이 안통해 상급자 연결요청 했으나 동인안내 된다며 ~ 기각
- 유튜브 영상 업로드 동의 여부 확인후 갑자기 상급자 연결해준다함

= 상급자 통화
- 합동점검 했다 하며 상담사랑 결국 맥락은 비슷함 점검이 안이루어져서 위약금 전체처리어려움안내 (여기서 점검이란 먼치님건물에 기사가 방문하여 인터넷망에대한 신호가 불안정한지 어떠한 오류나 장애가 발생했는지 에대한 테스트)
- 상급자 통화내용에서는 도의적차원에서 먼치님이 불편겪은사항에 대해서는 장비회수후 위약금50%조정까지 안내
- 먼치님말씀 애초에 1월31일 오후3시에 기사가 방문을 하여서 점검을했으면 기사랑 대화후 판정날에 상담사가 전화오는걸 기다릴텐데 기사가 오지않았고 본인은 방송하는 사람이기에 인터넷을 사용해야해서 타사꺼를 사용하게 된거아니냐 애초에 귀사의 잘못임을 왜 고객인 자신에게 뒤집어씌우며 모든 피해를 고객이 입어야하는것인지 재질의 했음
- 기사가 먼치님이 타사 인터넷을 이용한다하여 접수취소를 하였다고함
- 먼치님이 했다는 말에대해 녹음내용 확인불가 하여 기사와 통화후 재통화 안내 했으나 동일내용으로 통화된것으로 소보원을 통해 본인이 피해를 받아야하는게 맞는지 질의해보겠다하니
다시전화하겠다하며 영상종결됨.

※ 먼치님 우선 접수후에 사용하지 못한기간에대한 기본료는 당연히 통신사에서 조정해줘야하는게 맞구요 (월정액÷31)x사용못한날짜수
- 위약금없이해지의경우 기사가 방문하여 통신사내에 오류여서 개선이 불가하다면 위약금없이해지가능하나 개선가능한데 먼치님께서 해지를 원한다면 위약금 납부하셔야해요~ 전화를 이미 하신건지 아닌지를 몰라서 통화를 하시게된다면 정리한내용 그대로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기사가방문하지않은거에대해서 아무처리 안되면 방통위,과기부,소보원 등 대워민원 신고 하시면되요.

... 

#lg파워콤 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vi-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