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베이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태조이성계 조회 20회 작성일 2020-10-20 11:11:32 댓글 0

본문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내부 동양 에레베이터 탑사기 (24인승, 1600kg Dongyang Elevator)

[ 2018년 9월 탑사 ]
#DONGYANG 모델명 확인불가 / 설치일 확인불가
지하 1층~지상 4층 운행
서울월드컵경기장 VIP 석과 지하 라커룸, 기자석을 이동하는 승강기
촬영 시점에는 티센크루프 동양에레베이터였으나,
2018년 11월 29일 현대엘리베이터 WBLX1으로 대차됨*
지하 1층, 장애인용 외부 버튼과 일반 버튼의 인식이 동기화되지 않음

* 본 엘리베이터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려요.
* 대차 정보 알려주신 티센크루프TK-55L 님 감사합니다.

#ELEVATOR #エレベーター
이민영 : 2002 월드컵 때 설치한 엘리베이터 이군요
caselev - evc : How it is Hyundai WBLX1 2018.11.29? It's ThyssenKrupp DongYang actually
김재형 : 동양 엘리베이터 아닌가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운니동 삼환빌딩 별관 동양에레베이터

작년 8월 31일부터 폐쇄된다는 소식을 보고 헐레벌떡 달려가 찍은 엘리베이터입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색 압연강재에, 문틀 부분은 스테인리스 헤어라인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상태가...1980년에 설치되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매우 좋습니다!
버튼, 층표시기, 전체적인 자재의 상태가 자그마치 몇년 된 엘리베이터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승차감은..음...측정하질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가감속 면에서는 붕 뜨는 승차감이었다고 기억하고 싶습니다.
아마 60m/min^2? 정도의 가속력인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설치년월: 1980년 --월
모델명: CD10
승강기번호: 0001-287
정격용량: 8인승 550KG
최고속력: 90m/min
GR1 OTIS : 금성엘베 급....

인천 부평구 한호빌딩 동양에레베이터

백열등 아날로그 위치표시기를 사용하는 외부 디자인은 80년대
AC-2부터 CV60까지 내려져 오는 전통 있는 디자인입니다.
스트록버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젤도 검정색입니다.
CV60으로 넘어오면서 배젤이 백색 계열로 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내부는 좀 특이한데, 전망용입니다.
전망용 CV40제품은 처음 봤습니다. 그만큼 보기 힘들다는 얘기겠죠?
한동안 전망용 승강기를 안 탔더니 뭔가 새롭네요.
LED 전구를 사용하는 아날로그 위치표시기가 있고, 버튼 취소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적용된 교류귀환제어를 사용하고 있는 CV40은
기존 릴레이 시퀀스 교류귀환제어 방식을 사용하는 CV10보다
소음, 승차감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입니다.
40~50정도 되는 가속력은 기존 CV10 의 80~90 정도 되는 붕 뜨는 가속력보다
더욱 침착하고 부드러운 모습입니다. 요즘 VVVF 기어드 모델과 비슷하죠?
흔들림은 모두 무난합니다.

#동양에레베이터CV40 #탑사기

-----간단 승강기 정보 -----
모델명: CV40
설치년월: 1993년 06월
이찬희 : CV40인지 도시바제휴모델이네요
원기자의 교통팩 : 모터소리가 인상적이네요
살기좋은 엔기자 : 그 래 엔기자
ThyssenKrupp : 위치표시기가 히타치같이 생겼도 버튼은 도시바 입니다.

... 

#에레베이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vi-1.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